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주로 스테이크를 먹을 때 같이 나오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아스파라거스는 TV매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습니다. 오늘은 아스파라거스의 10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건강

프리바이오틱스는 수용성 식이섬유 입니다. 장내 유익한 균을 증식하고 유해한 균들의 분비를 억제시켜 장 건강을 개선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궤양, 위염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여 우리의 위 건강까지 지켜줍니다.

당뇨예방

풍부한 크롬 성분은 우리몸에 인슐린 작용을 촉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 대사작용을 증진시켜 당뇨 예방에 큰 도움이됩니다. 또한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루틴 성분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 성분으로 인해 눈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을 보호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노화로 인한 시력감소를 예방하고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A도 포함되어 시력보호 및 눈건강 증진에 좋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뇌 건강

비타민 B1, B2 및 엽산이 함유되어 있기 떄문에 인지능력을 높여주고, 뇌 기능을 향상시켜 우울증 예방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들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향상시켜 도움을 주는데, 호모시스테인은 혈관성 치매의 크나큰 위험인자입니다.

항암효과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발암 원인이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성인병 예방 등 여러가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 건강에도 좋다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을 증식하게하여 염증을 예방해주어 대장암 발병 확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아스파라거스는 100g당 15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적게 섭취하더라도 높은 포만감을 갖게합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위건강, 항암 뿐만아니라 비만 세균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체지방감소에 큰 역할을 합니다.

혈관건강

풍부하게 함유된 루틴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낮춰줄뿐만 아니라 모세 혈관과 같은 혈관들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혈관이 튼튼해지니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칼슘으로 인해 체내 노폐물 및 나트륨의 배출을 돕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속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간기능 개선

아스파라거스는 콩나물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의 10배나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 중 간 건강에 좋다는 이유가 바로, 아스파라긴산 때문입니다. 이는 알콜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에 많은 도움이되는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B1, B2의 함량이 높습니다.

피부미용

풍부한 비타민 C로 인해 콜라겐이 만들어지는 것을 촉진하는데, 이는 우리의 피부가 멜라닌 색소로 인해 검게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 및 글루타티온은 항산화 성분이기 때문에 활성산소를제거하여 노화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이뇨작용

아스파라긴 성분으로 인해 이뇨작용이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붓기와 부종을 제거한느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글리코시드,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액의 정화 및 신장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