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롱차란?

우롱차는 중국의 전통차소써 녹차잎을 부분적으로 발효시킨 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롱차를 제조할 땐 녹차잎을 사용하는데, 얼마나 발효시키느냐에 따라 차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보통 발효없이 수증기로 쪄서 제조하는 것은 녹차라고 부르며, 완전 발효를 시키면 홍차가 됩니다. 우롱차는 부분 발효를 시킨 것으로 녹차 및 홍차의 중간 수준의 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에서는 우롱차의 7가지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이상지질혈증과 여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만 방지

지질대사를 개선시킴으로써 체지방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터라면 꼭 우롱차를 마셔주셔야 합니다.

특히 우롱차는 위궤양 완화, 소화력 증진, 중성지방 분해 효과가 뛰어나서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숙취해소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음주 후 알콜이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역할을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의 콜라겐을 분해하는 교원섬유 분해효소가 생성도는 것을 억제하고,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의 미백에 좋고, 기미, 주근깨의 완화 및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중력 향상

우롱차에 있는 테아닌, 카페인 성분은 잠이 오지 않게함으로써 주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알레르기 완화

항알레르기 물질인 카테킨류 성분,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다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 섭취 시 두통, 두근거림, 불면증, 배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에 민감하시다면 잠들기전 섭취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이 3잔 이하입니다. 공복 섭취 시 카레인 성분에 의해 위에 부담감을 주게 게고,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롱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철분과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