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아보카도는 TV매체를 통해 쉽게 볼 수 있지만, 일상에서 흔히 먹지는 않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주로 남아메리카 및 멕시코가 원산지고 기네스북에 가장 영양이 많은 과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인 슈퍼푸드인 만큼 좋은 영양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 기능

간에 좋은 음식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에 좋은 글루타티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잦은 술자리나 흡연 등으로 지친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뇌 건강

갱년기 여성이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뇌 건강뿐만 아니라 변비, 눈, 노화방지 등에도 좋습니다.

항암효과

노란 과육을 가진 아보카도는 이러한 색이 나오게하는 알파 카로틴 및 카로티노이드 루틴, 비타민E 인 토코페롤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좋은 항산화 효과를 가져옵니다. 항암효과 및 여러가지 암을 예방하고 체내 활성산호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피부

아보카도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필수 지방산, 마그네슘, 구리, 철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강력한 보습효과 및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E 성분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있어 피부에 정말 좋습니다.

당뇨

풍부한 양양소에 비해 당분은 적기 때문에 당뇨에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없어 당뇨환자가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당뇨 합병증 예방에 대한 효과도 있습니다.

인산부 및 태아 건강

엽산은 임산부 뿐만아니라 태아에게도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태아의 뇌기능 및 신경계 발달에 큰 영향을 끼치고, 태아의 저체중 및 다운증후군과 같은 병이 발생할 확률을 낮춰줍니다.

심혈관 질환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으로 인해 우리 몽에서 나트륨을 배출시킬 수 있어서 혈압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바나나의 3배, 감자의 1.5배 정도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우수하여 혈관벽을 튼튼하게하고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혈액 흐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다이어트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높은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도 같이 포함되어 있어서 조금만 섭취를 하더라도 금방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을 잘 조절하시면 분명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